카메라와 사진이야기/기대가는 신제품

sony FE35mm F1.8 금일 발매 시작

장비그래퍼 네오루나[新月] 2019. 8. 20. 10:19
반응형

■ 네. 오늘은 소니 FE35mm F1.8을 국내에 출시되는 날 입니다. 이상하게 가을을 앞두고 각 사에서 무난한 조리개에 컴팩트한 렌즈들을 내놓고 있군요. 아무래도 날씨가 좋아지만 가볍게 사진찍으러 나가기 좋아지는 것을 무시할 수 없어서 일까요.

출처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http://store.sony.co.kr/handler/ViewProduct-Start?productId=32848140

 

소니스토어

뛰어난 해상력과 가볍고 컴팩트한 사이즈의 F1.8렌즈
*8/20(화) 오전 10시 출시 예정

store.sony.co.kr

■ 여하튼 아직도 진행되고 있는 옆나라의 거슬리는 도발에 일본산 제품들이 참 그렇긴 하지만 일단은 뭐 제 관심분야이기도 한 터라 사지는 못해도 꾸준히 관심은 가지고 있는 편이긴 합니다. 사실 그간 FE 마운트의 35mm 는 35mmF2.8 과 35mm F1.4za 렌즈만 있었기에 그 사이가 좀 부족한 감이 있던 것을 이번에 제대로 채우면서 35mm 라인업을 완성을 하게 되었네요.

■ 사실 35mm의 경우 시그마 아트도 있고 삼양의 35mm.4도 있기에 선택의 폭이 무척이나 넓은 것이 사실이며 가격도 다양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가격 이야기가 나와서 말 이지만 이번 sel35mmf14의 발매가격은 799,000원으로 상당히 선방한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다만 삼양의 35.4 , 그리고 35mmf1.4za 중고 등등과의 가격비교를 해보며 재어보기에 괜찮은 가격이므로 크고 밝으냐 컴팩트하게 가느냐에 대해서의 호불호만 따져서 선택하면 되리라 생각 되네요. 사실 1.4와 1.8의 차이는 엄청크지는 않습니다만... 저 같은 최대개방러는 당연히 크고 무거워도 1.4를 고를테지만요.

■기본적으로 한달전부터 해외에서는 유튜브를 기반으로 상당한 사용기나 사전리뷰가 올라왔습니다만.... 이번에 국내에서는 국제정세를 신경쓴 탓인지 소니코리아에서 유독 조용히 있다가 슬며시 런칭하는 분위기 입니다. 아무래도 기업들이 신경을 안 쓸수는 없을테니 말이지요.

■여하튼 렌즈 자체의 간략한 스펙만 보자면 준수합니다. 일단 최소초점거리가 22cm 에 확대배율은 1:4 로서 간이접사에 무난합니다. 35mm 특성상 까페같은 곳에서 음식이나 음료를 찍기에 무척이나 준수한 성능을 보여준다고 보면 되겠네요.

출처 소니코리아 홈페이지

 

■필터직경은 55파이로 렌즈의 직경은 65.6mm 길이는 73mm로 부피가 크지 않은 수준으로 무게도 280g 정도 입니다.

■ 그리고 사용자 편의기능도 들어있다니 놀랍군요. 보통 G 렌즈 이상에서 넣어주는 초점고정버튼이 있다는 것이 놀라운데 아마도 앞으로 나올 어느정도의 등급의 레즈들은 다 넣어주려나 봅니다.

■ 아마도 가볍게 35mm 화각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드디어 소니에서 단비같은 렌즈가 나온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1.4의 의 부피과 무게가 번거롭다면 대단히 심플하게 주저하지 않을 선택지기 하나 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더 작은 f2.8 라인업들도 있지만 F2.8은 역시 좀 심도표현에 아쉬운 경우가 더러 있으니 말이지요

■ 한개의 비구면 렌즈가 들어가 있으며 최대개방시에는 고급렌즈군들에 비해 살짝 떨어지는 수치를 보여주긴 합니다. 주변부도 최대개방시에는 극주변부로 가면 많이 떨어 지는 것을 차트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만 F8 에서는 훌륭한 수준이군요. 다만 보케표현은 좀 찌그러 질 듯 하긴 하네요.

 

■일단 해외 사이트에서 보면 수차와 화질에 대한 이야기도 간혹 나오던데 저도 궁금하긴 하네요. 역시 렌즈는 막상 들고 찍고 확인해 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으니 말이지요. 저 역시 장비를 좋아해서 기타 등등의 광학적 성능을 상당히 보는 편이지만 사실 렌즈는 그게 다가 아니기 때문인 것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간 지름으로 까먹은 돈이 얼마인데요... 그걸 모를리가...)

#sony #신제품 #35mmf18 #sel35mmf18 #표준 #단렌즈 #소니 #f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