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소식

소니 마크로&보케 세미나 투어

장비그래퍼 네오루나[新月] 2019. 3. 3. 10:57
반응형












■ 요새 소니에서 세미나투어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니에 관심이 있으나 접해보지 못했던 분들께 전문가의 강연과 시연기회가 주어지는 좋은 행사라고 생각이 되며 저도 이런 행사를 통해 잠시나마 결별했던 소니로 다시 돌아오는 계기가 되었더랬지요. 일단 뭐 그렇습니다. 이번에는 일단 네개의 지역에서 새로운 세미나 투어를 시작하는 군요.





■ 최근 인물 스냅 세미나도 전국적으로 여러차례 진행이 되었는데요.. 저도 기회가 되어 가볼 수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크로 앤 보케라고 하니 너무 전문적이지 않은가... 하는 생각을 하실 분들도 계실듯 합니다. 저도 처음에 접사로 사진을 시작한 사람인지라 물론 일반적으로 찍는 인물 사진과 조금 다른 장비들이 들어갈 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피사체가 사람이 아닌 사물이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렌즈가 아닌 접사비율이 1:2 이상에서 1:1 혹은 그 이상으로 확대가 되는 마크로 렌즈를 사용하고.. 일반적인 플래시를 사용해도 되고 경통에 직접 연결하는 접사전용 플래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인물은 날리지만 접사는 조인다는 접과 그로인해 흔들림과 광량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나 할까요.




■ 그리고 마음에 드는 대상을 어떻게 표현할지가 너무나도 다양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게다가 빛을 어떻게 보이게 할 것이냐에 따라 전혀 다른 사진들이 나오기도 하는 재미있는 분야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도 한때 많이 했던 분야기이기도 하고 재미가 있기도 했습니다. 좀더 주변을 아름답고 자세히 바라보는 계기가 되기도 하지요.




















































































■ 게다가 김현수 작가님이야 메이저 사이트에서 워낙 유명하시고 재미있고 편한 세미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저는 신청할까말까 고민중이긴 합니다만... 꼭접사가 아니라 평소 소니카메라가 궁금했다거나 하시는 분들도 참여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접사라고 하니 저도 은근히 떙기네요... 3월달 엄한 프로젝트로 여간 괴로운 터라... 잘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 하단의 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