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 9

리코GR3런친쇼케이스 "플레이그라운드" 다녀오다!

■ 최근 뜨겁다면 뜨겁고 따뜻하다면 뜨뜻한 리코의 Gr3런칭행사에 다녀왔습니다. 리코의 정식수입 판매처인 세기피앤씨와 리코가 강남 빌딩블럭스 15층에서 런칭쇼를 진행했지요. 물론 이전에 기자와 일부 네임드분들께 사전공개하긴 했었지만 본 런칭은 금일이었습니다. "가자! GR3 런징쇼케이스" - 오랜만에 강남이네? - ■ 네. 들떴습니다. 사실 저야 리코는 gr2를 잠시만져본게 다 이지만 필카시절 gr1s를 잠시 빌려써보고 gr1s 와gr21을 사기위해 부단히 노력해보았으나 결국 못구하고 마음속에 상처로 남아 지금까지 동경을 가지고 있는 바디이긴합니다. 필름시절에도 참 핫한 기기였지만 고질적인 에러와 액정의 먹번짐등으로 양품구하기가 제법 힘들었었던 기억이 나네요. 솔찍히 지금도 미놀타 TC1과 함께 가지고 ..

후지 x-t30 체험단 모집

■ 후지의 x-t30의 체험단 모집입니다. 개인적으로 후지 x-t20을 무척이나 마음에 들게 쓰다가 넘어왔기 때문에 관심도 있고 해서 이렇게 글을 다시 써 보게 되는군ㄴ요. 물론 지금은 x-pro2를 사용하고 있지만 말이지요. ■ x-txx 씨리즈도 벌써 3번째 작품이군요. 처음 x-t10이 나왔을때는 컴팩트! 그 자체 였습니다. 하지만 후지도 세대가 거듭할 수록 기능적인 면에서 상당한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펌웨어의 후지라고는 하지만 기기적 스펙을 뛰어넘어서 까지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긴 하지요. 여하튼 저도 제법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바디인 x-t20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보다는 실버가 더 좋아하는 터인지라 마음에 들게 사용했었던 바디이긴 합니다. https://neo-lunar.tis..

체험단소식 2019.03.15

리코 세타z1.커졌다. 하지만 업그레이드는 확실하게.

■ 360도 카메라. 한번이라도 써보신 분들은 아마 그 매력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세기프렌즈 활동때 한번 써보고 사고싶은 많은 고민을 했어야했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여행용으로 더할나위 없었지만 사진의 퀄리티가 살짝 아쉬웠더랬지요 1400만 화소급의 새끼손톱만한 촬상소자 였으니까요. 하지만 이번에 업그레이드한 후속소식이 발표되었군요. 리코 gr3에 이어 바쁜행보의 리코펜탁스입니다.​ ■ 사실 기본적인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습니다만 더 커지고 묵직해졌습니다. 마그네슘 합금으로 기존 플라스픽과 다른 고급진이 느겨지지요. 그리고 드디어 상태 디스플레이가 생겼습니다! 실제로 보이는 액정은 아니지만 배터리 잔량과 저장공간 간단한 상태정보를 어플과 연동안해도 볼수있지요. ■ 기존 리코 세타v와 차이점을 간단히 ..

당진카페 - 커피 앤 정원

■ 간혹가는 당진입니다. 이 때는 2018년도로 아마도 개화상태를 볼겸해서 갔던 당진이지요. 네.. 너무 일찍간 나머지 별로 벚꽃은 피어있지 않았었고 그냥 다음주 정도에 피겠거니... 하고 간만 보고 왔던 하루 였습니다. 그게 2018년 4월 초의 어느날이었군요. 별수없이 드라이브만 하다가 어느 커피숍에 들르게 된 곳이 바로 커피 앤 정원 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와.... 2018년도 갔던 곳들과 찍었던 사진을 이제야 정리하네요. 훗. ■ 이곳은 신성대학에서 그리 멀지 않은 용장천 변에 위치한 조그마한 건물입니다. 찾아가기는 그다지 어렵지는 않을 듯 합니다. 다만 들어가는 입구를 놓치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2층의 건물이고 주변에 나무들에 잎이 울창해지면 잘 안보일 수도 있겠더군요. 맘스 커피숍이라고..

세기프렌즈 3기 발대식

2019년 03월08일 3기 발대식 3월 8일 세기프렌즈 3기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그간 모집과 간단한 면접을 통해서 2기에 이어 6분이 선정되셨고 처음으로 그분들을 뵙는 날이지요. ​사실 저는 2기의 우수로 멘토활동을 하게 되었기에 별다른 미션은 없긴합니다. 다만 오프행사에서 3기분들과 합동미션과 출사 캠핑등의 야외활당이 있긴하지만 딱히 뭔가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고 선행자이자 함께 어울리는 사람정도이고 명예직 정도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여하튼 즐거운 새로운 만남을 가질 수 있는 계기인것은 확실한터라 평소보다 조금 일찍 즐거움과 기대를 안고 충무로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직장인에게 평소보다 일찍이란 무척 힘든일이긴 하지요.) 간만에 도착한 정겨운 건축물이 보이고 앞에는 3기의 세기프렌즈들을 맞이..

봄날에 꽃구경 이천 백사마을 산수유축제(산수유마을)

■ 슬슬 봄기운이 만연해 지는 3월초 이군요. 정말 낮에는 무척이나 따뜻해 졌습니다. 그래서 이제야 올려보게 되는 작년에 갔던 이천의 산수유 마을 입니다. 이야~ 역시 포스팅은 묵혔다가 올려야 제맛입니다. ■ 여하튼 이천 산수유 마을은 이천시 백사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조금 있으면 슬슬 산수유 개화소식이 들려올듯 하네요. 가장 먼저 피는건 역시 남쪽부터 소식이 올라올테니 조금 느긋하게 기다려 보도록 합시다. 최근 꽃들의 개화시기가 한번에 후루룩 피는 관계로 잠시도 긴장을 늦출수 없긴 합니다. ■ 이천시는 할머니댁이 있기도 하기에 종종가지만 이래저래 둘러볼 것들이 있는 곳이긴 합니다. 그리고 꽃 피는 즐거운 봄날엔 어딜가나 많은 인파와 북적임을 감수해야 하기도 하지요. 평일이 아니고서야 일반 직장..

소니 마크로&보케 세미나 투어

■ 요새 소니에서 세미나투어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니에 관심이 있으나 접해보지 못했던 분들께 전문가의 강연과 시연기회가 주어지는 좋은 행사라고 생각이 되며 저도 이런 행사를 통해 잠시나마 결별했던 소니로 다시 돌아오는 계기가 되었더랬지요. 일단 뭐 그렇습니다. 이번에는 일단 네개의 지역에서 새로운 세미나 투어를 시작하는 군요. ■ 최근 인물 스냅 세미나도 전국적으로 여러차례 진행이 되었는데요.. 저도 기회가 되어 가볼 수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크로 앤 보케라고 하니 너무 전문적이지 않은가... 하는 생각을 하실 분들도 계실듯 합니다. 저도 처음에 접사로 사진을 시작한 사람인지라 물론 일반적으로 찍는 인물 사진과 조금 다른 장비들이 들어갈 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피사체가 사..

체험단소식 2019.03.03

나의 낡고 오래된 카메라 롤라이35se에 새옷을 입히다.

롤라이 35 SE ?? ■ 롤라이 35SE를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독일의 롤라이사에서 만든 가장 컴팩트한 플름카메라 군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다만 목측식으로서 거리를 눈대중으로 잡고 카메라 렌즈의 거리계를 돌려야 합니다. 실제로 파인더는 프레임을 대충 보는 정도 외에는 아무런 기능이 없지요. ​■ 롤라이 35 씨리즈는 모델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롤라이 35 , 롤라이 35S , 롤라이 35T , 롤라이 35SE, 롤라이 35TE 씨리즈가 있습니다. S 가 뜻하는 것은 조나렌즈 채택이고 T 렌즈는 테사렌즈를 채택하고 있으며 뒤에 E 가 붙은 모델은 전자적 장치인 LED 지침 노출계가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그 외에 롤라이 클래식이라던지 엄청나게 많은 기념작품들이 존재하는데 이쁘지만 가격도 어마..

데드오어라이브(DOA)6 오픈베타 이야기-가슴이 떨리지는 않지만 새로운 것이 있다!?

저번주에 데드오어 라이브 통칭 doa의 두번째 오픈베타가 있었습니다. 제가 원채 좋아하던 게임이기에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고 가끔 와이프와도 즐겁게 치고박고 하는 게임이기도 해서 이렇게 영상을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영상보시고 간단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9Wp6QoAmoIQ​​ " 데드 오어 라이브 6 " 아마도 제가 고등학생 시절일때 이 게임이 처음 발매하게 됩니다. 데드 오어 라이브! 당시만 해도 커다란 충격을 주었던 게임이었지요. 그간 2D에서 3D로 넘어가는 와중에 버츄어파이터와 철권과는 새로운 방향의 게임이었으니까요. 심지어 가슴의 흔들림을 재현했다 라는 것으로 인해 실제 여성의 가슴에 모션캡처센서를 달아서 만들었다느니 하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사실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