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와 사진이야기/나의 렌즈들

소니의 가볍고 광활한 초 광각 렌즈 12-24G

장비그래퍼 네오루나[新月] 2019. 2. 7. 10:48
반응형







          작고 가벼운 초광각 렌즈          






넵 작고 가벼운데 광각입니다. 아무래도 미러가 없어지다 보니 짧아진 플랜지 백으로 인한 미러리스의 이점이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쳐도 F4에 무척이나 작고 가벼운 싸이즈가 아닐 수 없는 12-24 G 되시겠습니다. 물론 기존에는 서드파티 회사들에서 나오는 특이화각이 었으나 소니에서 아예 G 로 라인업을 내어버려 이래저래 시그마와 경쟁관계가 아닐 수 없습니디만 소니 FE 유저분들에 한해 초광각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히 시그마 보다는 무게와 부피에서 비교 우위에 있음이 틀림없긴 합니다.  





GM 렌즈와는 차별화 되는 박스 디자인 입니다. 네 그렇다구요...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역시 뭐 크게 별것은 없습니다. 렌즈와 파우치, 그리고 메뉴얼 정도로 딱히 들어간 것이 없는 구성이긴 합니다.

 








          렌즈의 스펙에 대하여          





저는 12-24라는 화각을 무척이나 좋아하긴 하지만 이 렌즈에 대해서 특별히 사용기를 시간을 내서 쓸까? 싶은 생각이 들긴 합니다만... 글세요 나중에 도 한가해지고 사진이 쌓이면 그리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현재로서는 그럴 계획은 없는 터라 가벼운 스펙등도 이곳에서 명기하고 넘어가보고자 합니다. 


최소초점거리

0.28m

최대배율

0.14x

렌즈구성

13군 17매

화각

122도(12mm) ~ 84도(24mm)

조리개수치

F4~F22

조리개날수

7개

크기

87 x 117.4mm

무게

565g

기타

필터장착 불가 , 통합후드

 






          렌즈의 특성          




이 렌즈의 가장 큰 특징은 개인적으로 2가지 입니다. 화질이나 이런것들은 상당히 준수하지만 일단 그런것을 제쳐두고 하드웨어 적으로 가볍다! 그리고 조용하다 입니다.






"DDSSM"




■ [DDSSM] 다이렉트 드라이브 초음파 모터의 약자입니다. 내용은 소니홈페이지에서 가져왓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DDSSM 시스템은 무거운 풀프레임 포맷의 초점 그룹을 정밀하게 배치하므로 렌즈 심도가 얕아도 정밀한 초점 조정이 가능합니다. DDSSM 드라이브 시스템은 또한 소리를 거의 내지 않고 작동하므로 녹화 도중 끊임없이 초점이 변화하는 동영상 촬영에 이상적입니다.




조용하고 빠르다는 소리입니다. ^^






■ 사실 상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직접 파익이 가능하시지요. 궁긍하시다면 한번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https://www.sony.co.kr/electronics/camera-lenses/sel1224g/specifications







렌즈의 외관




간만에 쓰지도 않는 플래시까지 꺼내어 들어 봅니다 ...확실히 있고 없고는 제법 차이가 납니다. 여하튼 그런건 제쳐두고서라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합니다.








아예 스튜디오 처럼 집에 조명을 하고 싶은 마음이 마구마구 들긴 힙니다. 뭐 일단 그런건 제쳐두고 렌즈의 생김새는 다들 아시다시피 초강곽의 그것들과 유사합니다. 







초광각 렌즈임에도 바디와의 궁합이 상당히 쾌적한 렌즈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화질도 말이지요. 실질적으로 깜끔하게 잘 맞아 떨어지는 크기와 밸런스라고 할까요. 











          마 치 며          






샘플사진들이 잇긴 헌데 올리기가 좀 그렇군요. 여하튼 작례는 향후 생각이 날 때마다 보충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