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와 사진이야기/나의 렌즈들

소니 FE 현재 유일한 70-200F2.8 줌렌즈 [금유령]

장비그래퍼 네오루나[新月] 2019. 2. 4. 20:34
반응형






금유령!







■ 네. 뭐 다른건 아니고 사실 70-200GM 은 제가 G 마스터즈 1기를 하면서 진행했던 사항이 었습니다. 쟁쟁하고 다양한 분야에 있던 분들과 하면서 결국에는 이 렌즈도 손에 넣게 된 렌즈이긴 합니다. 일단 제목과 마찬가지고 현재 소니 FE 렌즈군 중에서 F2.8 조리개 고정의 70~200mm 의 환산화각을 커버하는 유일무이한 하얀렌즈. 바로 금유령 되시겠습니다. 














금유령의 상세한 스펙과 성능





 네. 그런것은 이미 제가 G 마스터즈 1기를 체험하면서 많이 자료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한번 직접 그 글들을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만 가장 최종적으로 작성한 종합글을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https://neo-lunar.tistory.com/928?category=574750







 일단 소니는 렌즈군에 따라서 렌즈박스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GM 군과 G 군의 디자인이 다르긴 하지만 일단 전통적으로 주황색은 기본으로 들어가 있게 됩니다. 











 안에 구성은 렌즈파우치 (일명 도시락통) 과 그 안레 렌즈가 들어 있으며, 도시락통에 연결 가능한 스트랩 그리고 각종 비닐과 보증서 및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박스에 딱 들어가는 알찬 구성이지요. 다만 에어비닐과 포장비닐이 몇겹씩 되어 있어서 신품으로 사면 푸르는 재미가 있는 제품입니다. 










 아시다시피 하얀 렌즈 입니다. 통칭 백통류에 해당하는 것이지요. 뭐 저야 이제와서야 백통에 대한 로망같은 것은 없습니다. 장망원대의 흰렌즈들을 두루 사용했었으니까요. 그래도 가끔 뽀대는 납니다. Gm 의 고급렌즈군이기에 각종 조작스위치와 함꼐 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역시 위의 종합 사용기에 작성되어 있으니 궁금하시면 하번 보아도 될 듯 합니다. 











 일단 이 렌즈의 전신이라고 하는 minolta 70-200 SSM 이겠지만 나온 시간이 긴 만큼 여러 개선을 통해 더 욱 좋은 렌즈가 되었스니다 .특히 화질과 보케 둘다 잡기위한 소니의 GM 렌즈군인 만큼 걸출하기는 합니디만.... 7개의 드래곤볼 같은 GM 렌즈군 중에서는 그래도 초기에 나온 제품인지라 여타 단렌즈급의 GM 렌즈와 견주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물론 같은 줌 렌즈인 16-35 GM 도 있지만 소니의 FF 미러리스의 짧은 플레지백으로 인해 광각에서 훨씬 더 여러가지 이점이 있는 터라 절대우위는 역시 16-35 GM 이겠고 24-70GM 과 같이 엄청난 AF 스피드를 자랑하는 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현재 이 화각대의 유일한 렌즈이기도 하고 무겁고 큰 렌즈군으로 인해 AF 가 느리다고는 하지만 3세대 바디에 여결하면 그리 느리게 느껴지는 것도 아니고 2세대에 붙인다 해도 타 GM 에 비해 느린수준이지 전체적으로 느린렌즈 라고 평할정도는 아닙니다. 여타 GM 이 엄청 빠르기도 하고 말이지요. 











 아마도 한참동안은 이 자리를 굳건히 지킬 70-200 GM 입니다. 다만 현재 시그마에서 나온 sports 70-200 OS 가 걸출하게 나왔다는 소식이 있는터랴 향후에 기회가 되면 둘을 비교해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군요. 욕심같아서는 둘 다 사용하고 싶지만 이제는 나이가 들어서인지 무거운렌즈는 힘이 들지만.... 구경이 크고 무거운 렌즈를 사랑하는 이 몹쓸 정신이 자꾸만 괜찮다고 손짓을 하난 것을 보면 욕심은 무서운 것인 듯 합니다. 














금유령으로 찍은 사진들 







 별도의 링크를 위에도 걸었지만 대체적으로 안보시는 분들이 대부분인지라 사진 몇장을 가져와서 다시 올리고 맨 마지막에 다시 링클르 달아봅니다. 한번즘 궁금하신 분들은 가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더 많은 사진과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neo-lunar.tistory.com/928?category=5747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