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나들이/강원도

속초 대포항 먹거리 시장

장비그래퍼 네오루나[新月] 2018. 8. 20. 23:29
반응형







■ 속초의 대포항쪽으로 가면 현대화된 난전 먹거리 시장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말 그대로 난전이었지만 뭐 정비사업으로 깔끔하게 해놨습니다. 뭐 이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긴 하겠지만 역시 이용측면에서는 편해진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이 날은 흐렸습니다.. 약간 비가내렸던 날이지요. 가는길에 거미줄에 물방울이 송글 송글 맺혀 있군요.










■ 외옹치 항을 거쳐 대포항까지 걸어갔습니다. 산책로가 되어 있기도 하고 걸어가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가는길에는 멀리서도 볼 수 있는 호텔이 이정표가 됩니다. 저쪽으로만 가면 길을 잃을 필요가 없습니다. 










■ 잘 도착한 난전시장입니다. 양쪽으로 이차선 도로이지만 주차장은 따로 있으니 머 그렇게 교통이 혼잡하다고는 느껴지지 않습니디만 그냥 대중교통이나 걸어가는게 편합니다. 왜냐하면 즉석에서 이것 저것 사서 포구를 보며 맥자한잔과 먹는 재미가 있거든요. 










 난전시장에 들어가면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 합니다. 뭐 유명한 소라엄마네라고 합니다만 여기 말고도 여기저기 많은 먹거리들이 있으니 한번 쭉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즐비하게 늘어서 튀김들이 먹음직 스럽기에 조금 골라 봅니다. 










 이래저래 신기하고 볼만한 먹거리들이 쭉 늘어서 있어서 자꾸 기웃거리게 됩니다. 여기를 굶은 상태에서 가게 된다면 일반 한끼 보다 많은 지출을 경험하실수 있을 겁니다. ㅎㅎㅎ










 일단은 튀김류 . 아마도 새우튀김이 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GOOD!











 먹으면서 포구쪽을 한번 쭉 둘러 봅니다. 나름 걸어다니는 운치가 있고 먹는 운치도 있군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작은 게 튀김을 먹어 봅니다. 요런 게는 어렸을때 포항에 살때 통쨀 양념에 절여서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새끼 게들은 껍데기도 그리 두껍지 않아서 통째로 씹어 먹기도 하지요. 

















 그리고 돌아다니다가 본 대게빵! 옹? 대게빵???? 슈크림도 있고, 혿와 베리(딸기?) 도 있습니다. 요건 궁금해 지는군요. 












 대게빵이라는 것도 요렇게 포장해서 팔고 있나 봅니다. 많이 사먹을 생각은 없기에 요거 말고 단품으로 파는 것을 구매해서 먹어보기로 합니다. 













 아래사진처럼 봉투에 넣어서 하나씩 판매하기도 합니다. 크기는 그렇게 작지는 않지만 엄청 큰 것도 아닙니다. 대게보다는 작아요~












■일단 이것 저것 사서 다시 밖으로 나옵니다. 이번에는 벤치도 잡고 맥주도 하나 사서 먹기로 하고 잠시 돌아보는 중이었습니다. 

































 바다를 보면서 맥주와 함게 골라온 안주들 맛잇게 먹어 봅니다. 이때가 아직 7월인지라 그리 덥지도 않았지만 그리 시원하지도 않았습니다만.. 역시 바닷가인지라 바람도 불고 제법 시원한 하루였네요. 잘 먹고 앉아서 구경도 하다가 왔던 하루 입니다. 근처에 가시면 한번 돌아 보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