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와 사진이야기/나의 카메라들

fuji X-pro2 영입

장비그래퍼 네오루나[新月] 2018. 3. 31. 09:05
반응형



안녕? x-pro2 ??






X-pro2 를 영입하였습니다.
x-t20을 방출하면서 까지 영입한 것은
역시 개인적으로 카메라는 취향을 타는 물건임이 확실하기 때문에
그다지 성능적으로 큰 차이가 없을 x-t20을 빼고
x-pro2를 영입하게 되었다.

물론 x-pro1일때 바랬던 대부분의 들어간것도 있고
개선도 많이 된... 신뢰의 후지 인지라
개인적인 취향과 더블어 꺠끗하길래 구해오게 되었다.






x-pro1 이랑 다른점?

1. 전면 : 전면부의 차이가 있다면 동그라미 창이 네모로 바뀐것
그리고 전면 검지로 돌릴수 있는 다이얼이 하나 더 추가되었다.

2. 상판엔 역시 pro2 라는 네이밍이 들어갔고 셔터스피드다이얼에
들어올려 감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예전 필카 감성을 물씬 느껴지게 만들었다. 

다이얼의 형태와 폰트도 조금 바뀌었다. 












측면에 가장 큰 변화는 듀얼슬롯!!
이제는 대세가 되어버린 듀얼슬롯이다.
어지간한 고급기종에는 모두 필수요소가 되었다.


게다가 후면에 조그스틱이 생겨서
AF 영역 조정에도 상당히 편하다.










추가로는 x-pro1에는 
디옵터 기능이 없어서 불편했는데
pro2 는 디옵터를 내장, 별도의 장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 좋다.

물론 그 외스펙으로 상당히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하이브리드 뷰파인더 역시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광학식 파인더 안에 단순한 정보뿐만이 아니라
구석 부분에  중앙초점부 화면이 별도로 떠올라
수동렌즈를 쓰기에 파인더 만으로도 더욱 편리해 졌다.
(물론 수동렌즈 사용시 시차보정은 되지 않기에... 감안해야 한다.)








박스는 익숙한 그 모습 그대로



















오랫동안 함께 해보자.




반응형